제주형 DMO 시범사업
참여기업의 기본 정보, 경영 이념, 사업 환경, 서비스 상품 등을 조사·기록하고, 제주 고유자원을 아카이빙하여, 정보맵을 구축하는 과정이다.
[제주형 DMO 시범사업] 아카이빙참여기업의 기본 정보, 경영 이념, 사업 환경, 서비스 상품 등을 조사·기록하고, 제주 고유자원을 아카이빙하여, 정보맵을 구축하는 과정이다.
디자인톤(designton)이란 디자인(design)과 마라톤(marathon)의 합성어로, 한정된 기간 내에 상품기획자, 마케터, 디자이너 등 플랫폼 참여기업과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와 디자인 전략을 도출하고, 이를 토대로 디자인 분석서, 디자인 제안서, 디자인 요청서 또는 디자인 전략을 완성하며 집중하는 과정이다.
[제주형 DMO 시범사업] 디자인톤디자인톤(designton)이란 디자인(design)과 마라톤(marathon)의 합성어로, 한정된 기간 내에 상품기획자, 마케터, 디자이너 등 플랫폼 참여기업과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와 디자인 전략을 도출하고, 이를 토대로 디자인 분석서, 디자인 제안서, 디자인 요청서 또는 디자인 전략을 완성하며 집중하는 과정이다.
컨슈머톤이란 소비자와 마라톤의 합성어로(consumer + marathon), 한정된 기간 내에 소비자, 체험단, 기획자, 마케터 등이 기업의 상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/경험하고 후기/설문을 제공하여, 기업에서 상품 개선 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.
[제주형 DMO 시범사업] 컨슈머톤컨슈머톤이란 소비자와 마라톤의 합성어로(consumer + marathon), 한정된 기간 내에 소비자, 체험단, 기획자, 마케터 등이 기업의 상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/경험하고 후기/설문을 제공하여, 기업에서 상품 개선 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.